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2024년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예산군, 2024년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 예산/ 양원철기자
  • 승인 2024.09.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나누고 기억을 더하는 문화공연
[예산군 제공]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모습.[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12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4년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마음을 나누고 기억을 더하는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자살예방의 날’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식전행사인 북난타, 실버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치매인식개선 활동 및 생명사랑 문화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및 관중과 함께하는 치매 극복, 생명 사랑 슬로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2부에서는 ‘치매와 노인우울증’을 주제로 충남광역치매센터장인 이석범 단국대 정신과 전문의의 강좌가 진행됐다. 또 치매로 인한 시집살이에 극단적 선택을 생각했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적인 삶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간다는 내용의 연극 ‘여자의 일생’이 이어졌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건강 홍보관 운영, 기억해유(YOU) 사진관, 스트레스 측정 검사 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분위기 조성과 생명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치매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치매나 자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양원철기자
yangw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