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청도 어때’ 캠프 2기 운영
상태바
청도군, ‘청도 어때’ 캠프 2기 운영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4.09.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 탐방·귀농귀촌 꿈 한 걸음 더 가까이!
[청도군 제공]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난 27일부터 1박 2일 동안 도시민과 귀농귀촌인 30명을 대상으로 ‘청도 어때’ 캠프2기를 운영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청도 어때’ 캠프는 군의 음식, 관광명소를 비롯해 지역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주민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청도에서의 삶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농체험과 문화탐방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경기, 인천, 부산, 양산 등의 도시에서 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군으로 주소를 이전한 지 1년 이내인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청도군귀농귀촌연합회에서 주관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귀농인들의 성공사례로 배 농장과 포도 농장 방문해 영농 체험과 성공적인 농촌 정착 노하우를 배웠고 저녁에는 귀농 선배와의 간담회를 통해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귀농귀촌에 대한 통찰을 더욱 확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도 감 농장과 딸기 농장을 방문해 농작물 재배의 실제 과정을 배우고 주말농장과 로컬푸드 매장을 방문하며 군의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하수 군수는 “이번 청도 어때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농작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체적인 방향성을 갖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청도 어때 캠프가 도시민들에게 청도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돼 청도군의 귀농귀촌이 새로운 기회의 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