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가루쌀 가공식품 홍보 시식회 및 자체 평가회
상태바
평택시, 가루쌀 가공식품 홍보 시식회 및 자체 평가회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4.10.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가 정부의 쌀 적정 생산에 발맞춰 조성된 오성면 일원의 가루쌀 생산단지에서 최근 가루쌀 가공식품 홍보 시식회 겸 자체 평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루쌀 생산단지 오성친환경영농조합법인의 주최로 진행됐으며 김인숙 기술보급과장, 강성식 오성면장, 임미정 농산물품질관리원 평택지원사무소장, 지역농협 관계자를 비롯해 가루쌀 단지 농업회사법인(주)지푸라기 대표 박순철, 가루쌀 가공업체 미듬영농조합법인 전대경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제공]

이번 행사는 가루쌀 가공식품 메뉴를 소개하고 내년도 가루쌀 재배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에 가루쌀 재배 생육 상황 및 경종 사례, 가루쌀 관련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가루쌀은 올해 전량 공공 비축미로 수매 예정으로 농업인이 판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농가의 가루쌀 수확 소득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약 400톤의 일반벼 공급을 줄여 쌀값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가루쌀로 만든 제품들로도 이런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이 나온 것이 놀랍고 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좋은 취지도 있다”며 “성공적인 재배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지원사업과 함께 가루쌀을 활용한 쌀가공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