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장충 불(不)멍 캠핑축제’ 25일 개최
상태바
중구, ‘장충 불(不)멍 캠핑축제’ 25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10.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6시부터 장충단길서 이색 도로 캠핑 야장 마련
장충시네마‧가을 캠핑클래스‧오락실 등 이색적‧추억 돋는 체험거리 풍성
중구 ‘장충단길 불멍 캠핑축제’ 포스터 [중구 제공]
중구 ‘장충단길 불멍 캠핑축제’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장충단길에서 ‘장충 불(不)멍 캠핑’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장충단길은 주변에 남산, 장충단공원, 남소영광장, 장충체육관, 다산성곽길 등 풍부한 역사문화자원과 태극당,족발집 등 살아있는 역사인 노포들이 자리잡고 있어 모든 세대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에 구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부는 금요일 저녁 장충단길에서 구민과 방문객들이 영화 관람, 캠핑클래스, 오락실, 추억의 문방구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계획을 보면 우선 캠핑 테이블, 의자, 조명, 미니 난로 등이 배치된 야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담소도 나누고 불멍을 할 수 있다. 장충단길 골목에는 스크린과 빔 프로젝트, 빈백, 캠핑의자를 설치해서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양말목 키링 만들기, 나만의 텀블러백 만들기를 해 볼 수 있는 가을 캠핑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알전구 조명, 랜턴 등 캠핑용품으로 단장된 포토존도 마련돼 SNS용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장충단길 상가 곳곳에 마련된 오락실에서는 초시계로 행사 날짜 맞추기, 의자 쌓기, 물병 세우기, 속담퀴즈 맞히기 등 다채로운 미니게임을 즐기고 스탬프를 획득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장충문방구에서는 추억의 종이 뽑기로 간식을 획득할 수 있고 미니화로에서 마시멜로를 구워볼 수도 있다. 레트로 문방구 체험을 위해 설치되는 오락기는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금요일 저녁 가족, 직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 장충단길에서 이색적인 캠핑을 즐기기를 바란다”며 “불(不)멍 캠핑을 통해 장충단길 골목상권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골목상권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