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대상’ 수상
인천시도시재생센터는 최근 2024 ESG Management Grand Awards에서 ‘2024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대상’을 수상했다. 상은 K-ESG 기준평가원(KIS)이 제정한 것으로 기업·공공기관·개인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하기 위함이다.
인천시도시재생센터는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ESG 가치를 접목한 도시재생 사업은 ▲친환경 개선 ▲사회적 포용 ▲투명한 거버넌스를 실현하며,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루고 있다.
특히 센터가 추진한 시민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 발전과 ESG 가치를 실현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 VR 및 AR 기술을 활용, 문화와 지역 발전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접근을 보여주고 있다.
이일희 센터장은 “이번 수상이 지역사회와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고 강조하며 “ESG 가치를 바탕으로 한 도시재생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인천시도시재생센터의 성공적인 모델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