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7.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구청 10층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2016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구는 방송인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문 인력과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방송 제작과정을 교육한다. 참가 학생들은 송파N인터넷방송국의 현직 PD와 아나운서 등 전문가에게 이론부터 실습까지 맞춤형 수업을 받고, 팀별로 힘을 합쳐 한 편의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2012년 시작한 방송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3일 과정으로 2회(7.25~7.27 / 7.28~8.1)에 걸쳐 진행한다. 선착순 모집 1분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아 이번부터 정원을 기존 24명에서 32명으로 확대했다.

교육 첫 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방송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넓힌다. 팀별로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대본을 작성하며 프로그램을 기획해 본다. 둘째 날에는 석촌호수와 올림픽공원 등 지역 명소에서의 야외촬영과 스튜디오 녹화 등을 진행하며 주제에 맞게 필요한 화면을 하나하나 준비해나간다. 이어 마지막 날 더빙과 편집을 통해 영상을 완성하고, 방송미디어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상담하는 시간도 가진다.

수료식은 8월 1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자녀들이 만든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시사회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송파N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www.songpa.tv/)에 게시한다.

구 관계자는 “작가, PD, 아나운서 등 직접 역할을 체험해 보면서 방송 제작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미래의 방송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