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우식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 "2025년 경기도의회 대혁신의 원년 이뤄야"
상태바
양우식 경기도의회운영위원장 "2025년 경기도의회 대혁신의 원년 이뤄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5.02.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진 심사 시험·수시 교육 ·평가 등 도입할 것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이 최근 의회사무처 7담당관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이 최근 의회사무처 7담당관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국민의힘) 위원장이 최근 의회사무처 7담당관(총무·인사·언론홍보·의사·의정정책·입법정책·예산정책담당관)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양 위원장은 “2025년을 맞아 그간 의회 운영 전반에 걸친 미비점을 개선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현안 사업들을 점검하여 의정지원에 관한 효율성을 높이겠다”라고 업무보고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의회사무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궁극적으로 도민 민생을 위해 일하는 의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업무보고는 각 담당관의 업무현황과 현안보고 등으로 진행됐으며,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를 포함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보고에서는 ▲효율적인 의정지원 시스템 마련 ▲사무처 직원들의 입법역량 강화 ▲직원복지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 마련 ▲AI 기술을 활용한 예결산 분석 도입으로 예산낭비 방지 ▲의회 위상 및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 등이 논의됐다.

양 위원장은 “의회 운영위원장으로서 사무처 각 담당관실 주요 현안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2025년 의회 운영의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통해 경기도의회 대혁신의 원년을 이뤄, 지방자치의 성숙함과 밝은 미래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는 11일부터 시작하는 제382회 임시회 회기 기간 중 도지사 비서실 및 보좌기관, 의회사무처, 대변인실, 홍보기획관, 소통협력관, 중앙협력본부, 경기도교육감 비서실, 경기도교육감 홍보기획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조례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