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동화 경기도의원"작은도서관" 어린이 창의력 육성 등 역활해야"
상태바
  이동화 경기도의원"작은도서관" 어린이 창의력 육성 등 역활해야"
  • 김창진 수도권취재본부장
  • 승인 2016.07.21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이동화의원(새누리당, 평택4)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경기도 교육협력국의 업무보고가 진행된 제312회 임시회 제2차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에서 경기도 교육협력 사업에 대한 질문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동화의원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경기도가 추구하는 작은 도서관이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고 지적하며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가 가진 발상의 전환과 창의력은 어린 시절 동네의 작은 도서관에서 지식을 습득하며 꿈을 키운 일화가 있으며 현대 사회가 필요한 인물을 배출하고 선진 사회로 가려면 그 지역 사회에 작은 도서관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동화의원은 “시, 군과 네트워크를 잘 연결, 노후된 도서를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작은 도서관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개발과 작은 도서관 봉사자들의 정기적인 모집과 교육이 있어야만 그 실효성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작은 도서관을 아이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하고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발전적인 정책 수립과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경기도 총 561개 읍, 면, 동에 최소한 1개의 작은 도서관이 들어서 아이들이 책을 쉽게 접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을 수립,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