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국유림관리소, 생애주기별 맞춤형 숲체험 제공
상태바
춘천국유림관리소, 생애주기별 맞춤형 숲체험 제공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5.02.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1월까지 전 계층 맞춤형 산림교육 실시
27일부터 산림교육 프로그램 참여기관 신청 가능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올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맞춤형 산림교육 서비스를 운영한다.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올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맞춤형 산림교육 서비스를 운영한다.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올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유아부터 청소년,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산림교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림교육전문가 19명이 수혜인원 약 5만 6천여명을 목표로 진행하는 이번 산림교육 서비스에서는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산림의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춘천국유림관리소에서는 이와 같은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받기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시 및 화천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은 춘천국유림관리소에서 운영 중인 유아숲체험원과 인근 공원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북부지방산림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오는 27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윤석범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숲은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배움터가 되고 어르신들에게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쉼터가 된다"며 "이번 산림교육 운영사업을 통해 국민들에게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