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준비 만전
상태바
창원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준비 만전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6.10.05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최근 마산합포구청 3층 상황실에서 마산가고파국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보고회를 열고 세부사항을 점검했다.

김충관 창원시 제2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본청·직속기관·구청의 담당 부서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총괄, 환경, 교통, 건설 등 2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담당부서에서는 각 분야별 업무보고를 마친 후 행사 준비와 관련된 의견을 서로 주고받으며 열띤 토론을 벌였고 작년 행사시 발견됐던 문제점에 대해서는 철저한 검토를 통해 올해 행사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준비보고회에서 김충관 제2부시장은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기 바라며 시가지 및 행사장 환경정비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관계자가 주인의식과 자긍심, 사명감을 가지고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오는 28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29일부터 내달 7일 마산항 제1부두 일원에서 개최된다.

푸른 마산만을 붉게 물들이는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문화행사·체험행사·경연행사 등이 차례대로 펼쳐진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