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6회 경산시대학발전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6회 경산시대학발전협의회 개최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16.10.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산시와 지역의 12개 대학 총장들로 구성된 ‘경산시 대학발전협의회’가 12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2014년 3월 첫 구성된 이후 여섯 번째 만남으로, 그 동안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들을 되짚어 보고, 앞으로 상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사업,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 대경권역 재활병원 건립사업, 경산4일반산업단지 분양, K-뷰티산업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등 경산의 미래를 열어갈 시정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소개하고, 지역과 대학이 서로 윈윈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경산시는 지난 4월 협의회시 대학측 건의사항인 학생 및 지역민 이용 편의를 위한 시내버스 증차 요청건 등에 대해 출근버스 2대를 증차했고, 향후 이용수요, 교통여건 등 변동 시 운송업체와 협의하여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경산시-관내대학-강소기업 거버넌스구축 건에 대하여는 관내 7개 강소기업과 10개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대하여 고용노동부 사업의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선정 시 국비 지원과 향후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통한 경산시-관내대학-기업 간 연계를 강화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