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페스티벌' 연다
상태바
동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페스티벌' 연다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6.11.02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성배)는 오는 5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제1회 동구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6~2018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한국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자원봉사문화의 사회적 저변 확대 기여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동구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인천중부경찰서 외 17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성대히 열린다.
 이날 기념식과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자원봉사 플래시몹 등 공식행사에 이어 재능나눔 콘서트, 비보이 댄스배틀이 열릴 예정이며 지역방송사와 연계한 특집 공개방송에서는 현당, 식스밤, 스누퍼, 박구윤 등 초대가수들의 무대까지 준비돼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또한 동인천역 북광장 곳곳에는 경찰직업 체험, 전통악기 체험, 신기한 과학체험,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재능봉사체험관 25개가 운영돼,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느껴볼 수 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는 재능봉사체험관을 4개 이상 체험하면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되는 혜택이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노력과 보람을 함께 공감하고 체험 해볼 수 있는 제1회 동구 자원봉사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