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여고생들과 홀몸어르신의 행복 동행
상태바
송파구, 여고생들과 홀몸어르신의 행복 동행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1.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4시 여고생들과 홀몸어르신이 함께하는 ‘1․3세대 행복동행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송파2동은 오는 9일 오후 4시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1·3세대 행복동행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1·3세대 행복동행’은 지난해 4월부터 일신여상 학생 동아리(4H회) 회원들이 매주 한 번씩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가사 지원 및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학생들은 특별활동 시간인 매주 수요일 오후 두 시간 동안 조별로 매칭된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을 찾아가 일손을 돕고, 외출도 함께하며 할머니, 할아버지의 손녀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현재는 총 62명의 학생들이 20명의 홀몸 어르신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공동 모금회의 사업비 지원을 통해 단순 가정방문에서 나아가 홀몸 어르신과 함께 하는 나들이, 공연관람, 외식 등 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이어진 다양한 소통과 나눔 활동을 돌아보고, 조별 특별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처음으로 기획된 행사이다. 더불어 그동안 각자 만남을 가졌던 학생과 어르신 100여명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특별공연과 음식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송파2동 행복울타리는 ▲1·3세대 행복동행 사업 ▲어버이날 행복나눔 브런치 콘서트 ▲복날 삼계탕 끓여드리기 ▲사랑의 김장나눔 등 홀몸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 중이다.

구 관계자는 “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 뿐 아니라 이웃과 주민의 행복한 동행이 계속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