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나누면 행복해요! 노후주택 집수리 봉사
상태바
경북도, 나누면 행복해요! 노후주택 집수리 봉사
  • 경북/ 신용대
  • 승인 2016.11.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진피해지역과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봉사단체, 지역주민 등과 함께‘노후주택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더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도청직원(건축디자인과)과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대표 류재용), 경북도청 도배 동아리인 행바사(행복을 바르는 사람들)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오는 20일까지 실시하는 노후주택 집수리봉사 사업은 지진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2가구), 저소득취약계층 가구(15가구) 등 총 17가구를 선정해 도배와 장판, 전기시설 등 집안 내부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경북도 공무원으로 구성된 행바사는 도배와 장판봉사, 경북안전생활실천연합회에서는 지붕수리, 내부 천정수리, 노후보일러 교체, 배관작업, 페인트칠, 전기안전점검 등 봉사를 실시하며 특히 불량전선, 두꺼비집 교체 등 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꼼꼼히 최선을 다해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안전생활실천연합회에서는 집수리가 완료된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로 소화기를 비치해 불시에 일어날 화재 등 안전사고예방에도 앞장선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경북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이 합동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추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대진 도 건설도시국장은“다양한 재능을 가진 공무원과 자원 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진피해소득소외계층 가구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