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제1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 개최
상태바
진주-제1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 개최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6.11.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회장 이창희 진주시장)가 주최하고 전남 광양시체육회가 주관한 제1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이 ‘우리의 희망 하나로, 남중권의 힘 미래로’ 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8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9개 시·군 선수, 임원,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은 식전행사인 판타스틱, 판놀음 공연, 파이팅 대한민국 에어로빅, 개폐기 퍼포먼스 등을 시작으로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3개 종목(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에 대해 친선경기를 펼침으로써 9개 시·군간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대회사에서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은 영호남 지역을 넘어 남해안남중권을 하나로 이어주는 연결고리로 지역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첫 계기가 된 만큼 앞으로 관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서로 협력하여 동서화합의 선도지역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한편,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진주, 사천, 남해, 하동)과 전남(여수, 순천, 광양, 보성, 고흥)의 9개 시·군이 남해안 경제권 거점형성과 영호남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난 2011년 5월에 창립해 위생·환경업소 교차단속, 시·군간 공무원 인사교류 등 9개 공동사업 및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