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양지리 철새마을, 새끼줄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상태바
철원 양지리 철새마을, 새끼줄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1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철원군의 오대쌀을 근간으로 특색있고 다양한 농촌체험과 관광을 연계한 주민주도형 대표 농업축제로 발돋움한 ‘철원새끼줄축제’ 철새마을(동송읍 양지리 이장 정희섭)은 지난 13일(화)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철원군이 후원하는 ‘희망2017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연말연시 불우이웃에게 철원오대쌀(10kg) 50포를 기증하고 “함께하면 행복하답니다”란 뜻을담아 흐믓한 감동을 전했다.

 

철새마을 정희섭 이장은 “철원새끼줄축제 주테마를 ‘오대쌀’과 ‘새끼줄’로 설정함에 따라 성공적인 철원 대표 농업축제로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환경연출로 축제입구에 ‘대형 초가지붕’, 축제장 내 ‘볏짚울타리’, 축제장 메인무대도 자연친화적으로 짚풀, 볏단을 활용하는 등 철원만의 독특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 줄 수 있어 매우 흐뭇하고 만족했다”고 전했다.

 

또한 “축제를 위해 3개월 동안 준비한 과정에 있어 마을 어르신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마을 화합의 계기를 넓히고 소일거리 창출로 매우 보람됐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김종석 농업지원과장은 “앞으로 ‘철원새끼줄축제’를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농촌마을의 정감이 되살아날 수 있는 행복한 공동체 복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