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1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호 동대문구 부구청장(가운데)이 1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대신해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유덕열 구청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정부ㆍ지자체ㆍ주민 간의 원활한 상호 협력과 소통을 추구하고 지방자치단체 평가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병호 동대문구 부구청장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대신해 참석했다.

이번 수상자는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민선6기 공약이행 ▲투명성 및 청렴성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선6기 취임 3년 동안 구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공약이행률이 77%에 달한다.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동대문구를 건설하기 위해 친절․청렴․소통에 집중하고 기본에 충실한 구정 운영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받아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선 지방자치행정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상을 계기로 민선6기 3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직원 및 구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6, 2017 전국 시군구청장 민선6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A 평가를 받아 공약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