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치유농업 체험장 네트워크화 추진
상태바
광양시 치유농업 체험장 네트워크화 추진
  • 광양/ 나영석기자
  • 승인 2017.07.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시장 정현복)가 관내 치유농업 활성화와 체험객들을 위해 6곳의 치유농업 체험장을 '네트워크화' 하기로했다.

 

광양시는 오는 27일 2청사 4층 회의실에서 치유농업 체험장 운영자를 대상으로 치유농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운영자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치유농업 네트워크 구축’ 사업은 다양한 치유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빛(光)치유, 흙(土)치유, 소리(音)치유, 맛(味)치유, 향기(香)치유, 기(氣)치유 등 6개의 치유농업 체험장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양매실 증류추출물을 이용한 가공식품과 코스메틱 상품 등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논의도 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방법과 할인쿠폰 사용범위 및 활용방법, 단위사업별 행사준비, 기획, 체험료 책정, 고객관리를 위한 체험학습지 기록 관리 등을 논의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음달부터 9월 13일까지 ‘웰니스팜스토리 원데이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옥자 광양시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유농업 네트워크 구축에 한 발짝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양시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단순한 육체적 건강이 아닌 몸과 마음 모두를 치유할 수 있도록 치유향기가 가득한 체험장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