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공무원 대상 6차산업화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의령군, 공무원 대상 6차산업화 역량강화 교육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7.08.16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의령군은 14일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7월부터 시작한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정례화에 따른 3차 교육으로 손은일 교수(한국국제대)를 강연자로 초빙해 ‘농업농촌의 6차 산업화 지원정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경남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14일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7월부터 시작한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정례화에 따른 3차 교육으로 손은일 교수(한국국제대)를 강연자로 초빙해 ‘농업농촌의 6차 산업화 지원정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자는 고령화와 농업인구 감소 등 농업인력 문제와 기후변화 심화에 따른 농업의 위기를 다양한 전문지식을 가진 도시민의 귀농 유치와 ICT(정보통신기술),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팜 육성으로 농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음을 강조했다.


 더불어 농업의 6차 산업화는 농업(1차 산업)과 제조가공(2차 산업) 및 유통판매, 문화체험관광서비스(3차 산업) 등을 연계한 융복합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임을 거듭 강조하며 의령군의 주요 산업인 농업과 항노화산업을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