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2017 찾아가는 SW놀이터’ 사업 선정
상태바
순천대 ‘2017 찾아가는 SW놀이터’ 사업 선정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7.08.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학교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찾아가는 SW놀이터’ 호남권(전남·전북·광주)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찾아가는 SW놀이터’ 호남권(전남·전북·광주)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전라권의 50여 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SW교육’ 제공, IT 및 SW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SW유망주 집중교육’, 방과후/동아리 강사 및 아동센터 종사자를 위한 ‘SW 강사 및 교사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다.


순천대학교 사범대학에서는 지난 8월 17일 호남권(전남·전북·광주) 소재 30여 개의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3개 대학 교육담당자들이 모인 가운데 ‘찾아가는 SW놀이터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을 통해 ‘찾아가는 SW놀이터’ 사업 및 교육 콘텐츠에 대한 설명, 담당자간 정보 교류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이형옥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장(컴퓨터교육과 교수)은 “지난 10여 년간 호남권역 내 SW 교육 인프라 구축 및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며 “이번 사업 역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한 전문 강사 지원을 통해 SW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는 2009년 설립, 전남동부권 지역(순천·광양·고흥·구례·여수 등)에 방과 후 로봇교육 및 과학캠프를 진행해 왔다.


내년부터는 SW교육이 강화됨에 따라 순천여고·매산여고·광양고·동산여중 등에 SW전문(코딩, 스크래치, 엔트리, 로봇, 피지컬컴퓨팅)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전남지역의 SW교육 확산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