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AIST, OPEN KAIST 2017 개최…연구센터 등 현장체험
상태바
KAIST, OPEN KAIST 2017 개최…연구센터 등 현장체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10.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가 오는 내달 2일과 3일 대전캠퍼스에서 청소년과 일반인들이 세계적인 연구성과물을 쏟아내고 있는 교내 연구·실험실 및 연구센터 등 연구현장을 둘러보고, 각종 연구성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OPEN KAIST 2017 행사가 열린다.

9회째를 맞는 OPEN KAIST는 교내행사로는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KAIST의 대표적인 과학문화 대중화 행사인데 공과대학이 주관해 2년마다 개최한다.

일반인에게 과학에 대한 다채로운 과학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미래 한국의 과학기술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체험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전시물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사 때마다 1만 명 이상의 학생과 일반인이 KAIST를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행사에는 기계공학과·항공우주공학과·문화기술대학원·전기및전자공학부·전산학부·신소재공학과 등 20개 학과와 인공위성연구소·헬스사이언스연구소·IT융합연구소 등 3개 연구센터, 홍보실 등이 참여한다. 지난 2015년 8회 행사 때보다 참여 학과 및 부서는 4개, 운영 프로그램 수는 6개가 각각 더 늘었다.

학과·연구센터는 행사기간 중 연구실 투어, 연구성과 전시회, 학과소개, 특별강연 등 4개 분야에서 총 7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AI 월드컵 2017 시범경기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