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총력
상태바
진주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총력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7.10.3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정수장 침전지 침전효율 개선·여과지 하부집수장치 전면 개량

경남 진주시는 취정수장 배수지 개량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구온난화 등 환경변화로 인해 하절기에 진양호 상수원의 녹조 발생이 빈번해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판문동 취수장에 사업비 13억 원을 투입해 지난 8월에 조류차단시설을 설치했고 이달 말께는 취수장 분말활성탄 주입시설을 설치 완료함으로써 더욱더 깨끗한 고품질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게 됐다.

시는 지난해 실시한 수도시설 기술진단 결과에 따라 취정수장 시설개량 계획을 추진해 조류차단막 설치로 남강댐 녹조류를 취수단계에서 약 30~40%정도 사전 차단하고 종전 정수장에서 주입하던 분말활성탄을 취수장에서 주입해 원수와의 접촉시간을 증대시켜 조류에 의한 맛냄새 물질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게 됐다.

또한, 2017년 제2정수장 침전효율 개선을 통한 수질 안정화를 위해 유출트라프를 개량했으며, 상대 및 비봉배수지의 노후시설에 대해 구조물단면복구와 스테인리스패널을 설치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시설물 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후화된 정수장의 시설개량을 위해 이번 추경예산에서 사업비 57억 원을 확보해 제2정수장 침전지 침전효율 개선과 함께 배수지내 소독제와 물 접촉시간 부족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도류벽을 설치했고 여과지 하부집수장치를 최신공정으로 전면 개량하는 등 안정적인 정수시설을 갖추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