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동계올림픽 대비 버스승강장 개선 마무리
상태바
삼척시, 동계올림픽 대비 버스승강장 개선 마무리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7.11.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삼척시는 2018년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버스승강장 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
 시는 지금까지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버스승강장을 19개소에 신규 설치했고, 노후된 버스승강장 5개소를 도시경관형으로 교체했으며, 부분도색 및 벤치 교체, 바람막이 시설 보강 등 주민 불편신고사항을 반영해 버스승강장 114개소를 일제 정비함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성을 대폭 증진시키고 도시미관을 한층 개선해 삼척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산뜻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변경된 시내버스 시간표를 반영해 동지역 및 7번국도·38국도 주요 도로변에 위치한 버스승강장 250여 개소의 버스시간표를 새롭게 교체했으며, 시범사업으로 여름철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를 위한 그늘막 시설을 4개소에 설치했고, 전기를 이용한 탄소 발열벤치를 이용객이 많은 주요 승강장 7개소에 설치해 추운 날씨에 장시간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시는 버스정보안내 단말기를 시내 주요승강장 2개소에 설치해 버스도착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버스승강장에 조명시설이 없는 안전 사각지대 6개소를 선정해 태양광 LED조명장치 및 승객알리미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