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정책 연구용역 체계적 관리방안 마련
상태바
동해시 정책 연구용역 체계적 관리방안 마련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17.11.0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정책 연구용역 결과의 품질과 활용도를 높이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정책 연구용역의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해 실행할 계획이다.
 현재 각 지자체들은 신규 정책이나 대형 사업 추진 시 외부전문가를 통해 정책과 사업의 전문성·타당성을 확보하고 실효성을 담보코자 정책 연구용역을 활용해 왔다.
 그러나 구간 추진해 온 일부 정책연구 용역사업이 중복 되거나 사후 활용도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각종 연구용역 실태를 분석해 부서별 산발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정책 연구용역 성과품을 한데모아 종합적.체계적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성과품의 공유를 통한 투명성과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예측형·선제형·개방형 정책 발굴 및 수립하는 ‘스마트 정부행정’ 시스템 구축으로 정부가 지향하는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019년까지 3단계로 나누어 현 여건에 맞게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고 1단계로 연구용역 집대성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2단계로 용역 관리 및 성과품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종합적.체계적 내부 통제 시스템을 마련한다.
 마지막 3단계로는 용역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잇는 통합 시스템을 개발해 용역 결과를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시민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