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가 생애 첫 이유식 만들기 알려드려요.
상태바
동작구가 생애 첫 이유식 만들기 알려드려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11.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1일 보건소에서 ‘이유식의 이론과 실습’ 교육, 접수 시작해

- 단계별 이유식 만들기 등 유익한 정보 제공과 전문강사 실습 선보여

 

초보 엄마들에게는 육아의 모든 것이 낯설다. 특히 이유식 만들기는 아이가 먹는

 

 

생애 첫 음식인 만큼 알아야 할 것이 많지만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1일 보건소에서 ‘이유식 이론과 실습’ 강의를 실시한다.

강의는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의 일환으로 엄마들의 첫 이유식에 대한 부담과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마련했다. 또 지난 6월과 10월 열린 1, 2차 강의에 이어, 40명의 예비엄마와 함께 3차 강의를 진행한다.

구는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단계별 식재료 선택 요령 및 단계별 조리법 강의를 통해 아이의 균형 있는 성장 발육을 돕고 유아기 영양관리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는 동작구 임산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보건소로 방문하거나 동작구 보건소(☎02-820-9579)로 접수하면 된다.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 “시기별 균형 있는 이유식은 아이의 성장과 식습관 형성에 매우 중요하다”며 “엄마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유익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은 영유아 전문 간호사가 임산부가 있는 가정이나 만2세 이하 영유아 가정을 방문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동작구는 지난해 약 1천여 가구를 방문, 엄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