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청군, 국내 여름휴가지 만족도 ‘상위 3%’
상태바
산청군, 국내 여름휴가지 만족도 ‘상위 3%’
  • 산청/ 박종봉기자
  • 승인 2017.11.3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 여행만족도 조사 결과전국 155개 자자체 중 6위 차지

올해 전국 155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여름 휴가지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경남 산청군(군수 허기도)이 상위 3%에 이름을 올렸다.

29일 산청군은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www.consumerinsight.kr/travel)가 지난 6~8월 사이 다녀온 1박 이상의 여름휴가를 다녀온 1만 8000명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2017 여름휴가 여행 조사’ 결과를 인용, 이같이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종합 만족도 1위는 제주도가 차지했다. 2위는 강원도 3위는 전라남도가 이름을 올렸다.

산청군은 전국 155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여름 휴가지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 6위를 차지했다.

경남도내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1위에 자리했다. 이번 조사에서 남해는 전국 7위, 통영은 8위를 기록했다.

전국 기초지자체 종합 만족도 1위에는 강원도 영월군, 2위는 전남도 고흥군, 3위는 경북도 경주시가 올랐다.

산청군은 특히 ▲바다·해변 ▲산·계곡 ▲위락시설 등으로 세분화한 조사에서 산·계곡 부문 전국 종합 만족도 2위를 차지했다.

산청군은 ▲국내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과 천왕봉 소재지인 점 ▲더불어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살아있는 토양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한방 인프라를 활용한 항노화 힐링 체험 등이 가능해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산청/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