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족위해 크레인에 올랐는데…”
상태바
“가족위해 크레인에 올랐는데…”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17.12.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사고 30대 사망 근로자 안타까운 사연
“셋방 마련하려 결혼 미루다 약혼자와 결별”

▲10일 오후 경찰과 국과수 등이 전날 7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도 용인의 한 물류센터 신축공사장 타워크레인 사고 현장에서 합동 감식을 하고 있다.

"가족의 생활비를 대기 위해 그 어렵고 무서운 일을 하면서도 불평 한 번 하지 않던 동생인데…"


지난 9일 경기 용인에서 발생한 타워크레인 붕괴 사고로 숨진 근로자 박모 씨(38)의 형(40)은 10일 오후 동생의 시신이 안치된 용인 강남병원에서 하염없이 눈물을 쏟았다.


부산에 사는 박씨의 형은 사고 소식을 접한 전날 곧장 병원으로 달려와 동생의 얼굴을 확인하고는 그대로 주저앉아 버렸다.


그는 하루가 지난 이날까지도 부친에게 동생의 사망 사실을 알리지 못했다고 한다. 건강이 좋지 않은 부친이 충격을 견뎌낼지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박씨의 형은 "부모님의 건강이 나빠 걱정이다. 아버지에게는 말도 꺼내지 못했다"며 "최근까지 입원치료를 받다 퇴원하신 어머니는 사고 소식을 듣고는 충격으로 몸져누워 다시 병원에 입원했다"고 울먹였다.


숨진 박씨는 어려운 집안 사정에도 군소리 없이 묵묵히 자기 일을 해온 성실한 아들이었다. 타워크레인 설치 일을 시작하게 된 것도 10여 년 전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가세가 기울면서다. 가족들의 생활비를 대려고 크레인에 오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박씨의 형은 "그 어렵고 무서운 일을 하면서 불평 한 번 하지 않던 동생이었다"며 "집안이 어려워졌을 때도 부모님에게 '군대에 있는 형에게는 알리지 말라'며 형 대신 짐을 짊어진 대견한 동생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약혼자가 있던 동생은 작은 전셋집이라도 장만하려고 결혼을 미루다가 지난해 말 결국 파혼했다"며 "이후에는 일에만 몰두해 전국의 공사현장을 돌다가 용인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연신 눈물을 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