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정부 지정 축제 격상
상태바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정부 지정 축제 격상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8.01.0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여름축제인 ‘경남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가 축제 개최 3년 만에 경남도 유망축제에 이어 정부 지정 축제로 지평을 넓혔다.
 섬진강 재첩축제가 축제 시행 3년 만에 2017 경남도 지정 유망축제에 이어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됨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섬진강 재첩축제는 청정 1급수와 백사청송, 재첩 등 천혜의 섬진강 자원을 활용한 하동만의 특색 있는 글로벌 축제를 지향하며 민선6기 군정 출범 이듬해인 2015년 여름 첫 행사를 열어 지난해까지 3회째를 이어왔다.
 축제는▲참여와 화합▲힐링과 휴(休)▲종합문화관광 축제를 콘셉트로 대표프로그램 ‘황금·은재첩을 찾아라’, ‘재첩 모형 알까기’, ‘주제 공연’ 등 재첩·강·모래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해마다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특히 지난해에는 스테판 킹 IFEA WORLD(세계축제협회) 의장이 축제장을 찾아 황금재첩 찾기 프로그램에 직접 도전하는 등 여름축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처럼 섬진강 재첩축제가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지정됨에 따라 한국관광공사 등을 통한 해외홍보 및 마케팅, 전문가의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게 돼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