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어린이 등하교 함께할 교통안전지도사 모집
상태바
금천구, 어린이 등하교 함께할 교통안전지도사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일~5일까지 교통안전지도사 15명 모집

- 통학방향 비슷한 초등학생 모아 함께 보행하며 등하굣길 안전사고 예방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2월 1일~5일까지 '2018년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Walking SchoolBus)'을 함께할 교통안전지도사 15명을 공개모집한다.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로가 비슷한 저학년 초등학생을 모아 안전한 노선으로 함께 등하교하면서, 통행안전을 확보하고 유괴 등 범죄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신청자격은 어린이 안전에 관심이 많고 교통안전업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통안전지도사업 또는 녹색어머니회 경력자는 우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관련서류를 구비해 금천구청 교통행정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koyong@geumcheon. go.kr)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 및 적격여부 심사, 2차 면접심사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교통안전지도사는 3월부터 12월까지 방학을 제외한 기간 동안 주5일 초등학교 등하교시간대에 근무하게 된다.

 

대상 학교는 독산·가산 등 총 11개 초등학교로 전년대비 3개교 늘었다.

 

최황석 교통행정팀장은 “올해는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참여학교를 확대하고 교통안전지도사 모집인원을 늘렸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02-2627-17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