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상태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2.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 홍보부스 운영, 정책 구성, 워크숍 참가 등 다양한 활동 펼칠 예정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서울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늘부터 14일까지 ‘2018 제2기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모집대상은 도봉구 거주 또는 도봉구 소재 초‧중‧고교에 다니는 11세~19세 학생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
 
방법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sky10125@dobong.go.kr)으로 보내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2월 28일 문자로 알릴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올 3월부터 12월까지이다. 향후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 구성, 아동권리 홍보부스 기획 및 운영, 워크숍 참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2016년 유니세프가 정한 아동친화도시 열 가지 원칙을 조건 없이 모두 통과하며 완전한 인증을 받은 도봉구는 지자체 유일의 전담팀 구성, 관련 조례 제정, 실태조사 분석, 아동영향평가 실시, 옴부즈퍼슨 운영 등으로 아동친화도시의 기반을 충실히 다져왔다.
 
특히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참여’에서 완성된다고 보고 2017년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구성, 아동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며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고 참여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