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일 잡고 희망 잡고 취업박람회 6일 개최
상태바
강남구, 일 잡고 희망 잡고 취업박람회 6일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4.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에서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인재를 연계하는 일자리 찾기 프로젝트

 서울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는 오는 6일 구청에서 ‘일도 잡고 희망도 잡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최근 정부가 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에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구가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하는 일자리 찾기 희망프로젝트다.

  

구는 3월 한 달 간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우수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자를 모집했다. 5일까지 구직자에게 참여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참여기업 간 상호 추천을 통해 사전매칭을 실시한다.

하이모, ADT캡스, ㈜KFC 등 유망 중소기업 20곳과 2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별관 아카데미교육장에서 열리며, 기업 인사담당과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박람회 참여자에게 구직 활동서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구직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취업이될 때까지 3개월간 전문직업상담사의 1:1 맞춤형 구직 상담 및 알선을 해 준다.

또한 취업 후에도 경력관리, 갈등상담, 재취업연계 등 사후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강남구 누리집(http://gangnam.go.kr/jobfair/)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고, 사전 신청을 못한 경우에도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와 함께 구직표를 작성해 희망기업의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구직자 · 구인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취업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자리 확보에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강남구청 일자리지원센터(☎02-3423-5585∽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