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나서
상태바
강서구,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나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4.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주민을 위한 대규모 매칭데이를 열고 지역 청년들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구는 18일 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역 내 위치한 ㈜ktcs와 손을 잡고 고객센터 상담사 60명을 채용하는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지난 6일 화장품회사와 함께 50명 채용 규모의 매칭데이를 진행한 것과 합치면 4월에만 110명 규모의 채용시장을 개척했다.

  

구는 구직자와 기업체의 채용담당자가 1:1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뽑는 매칭데이를 매월 1~2회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취업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마곡지구에 입주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규모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병역근무를 마치고 사회로 복귀해 취업전선에 뛰어들 군인과 사회복무요원들에게도 전역 후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26일에는 지역 내 군부대를 방문해 전역을 앞둔 청년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최근 채용트렌드, 직무별 스펙관리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근무시간으로 인해 일자리 카페에 방문하기 어려운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취업특강도 제공한다. 취업특강이 끝난 후에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현장에서 구직등록도 할 수 있도록 구직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구는 롯데몰 영풍문고와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 위치한 일자리 카페를 통해 지금까지 940명의 취업준비생에게 취업특강을 제공하고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경력관리방법, 진로탐색, 이력서 첨삭 등 청년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일자리경제과(2600-654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