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드론 체험·스포츠 경기장' 조성
상태바
삼척시 '드론 체험·스포츠 경기장' 조성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8.05.1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는 드론산업 육성 및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6억 원을 들여 이사부사자공원과 삼척해변에 ‘드론 체험 플랫폼 및 스포츠 경기장’을 조성한다.

드론 체험 플랫폼은 이사부사자공원 일원 625㎡ 규모에 드론 형상의 상설 드론체험장, 교육장 등을 설치해 가족 여행객,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드론의 작동원리, 가상시뮬레이션, 과학교육 및 비행연습 등 이색 체험지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또한 삼척해변 백사장에는 5000㎡ 규모 중·상급자 및 전문가용 ‘드론 스포츠 경기장’을 조성해 쏠비치리조트 등 관광객과 레이싱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플랫폼 지붕은 신재생에너지 메카 명성에 맞게 태양광으로 설치, 약 70KW 전기를 생산 공급하므로써 에너지 소비율 제로의 관광시설로 변모할 계획이다.

시는 드론 산업을 통해 첨단 전략산업 육성을 꾀하며 미래 사회·산업을 준비하고 있다. 대진원전 해제부지 스마트 일반산업단지에 수소 연료전지를 접목, 수소·탄소·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 등 새로운 콘텐츠산업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로드맵을 마련중에 있다.

삼척지역 대부분은 비행 금지구역이 없어 타지역에 비해 드론산업 성장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드론사업 우위 선점을 위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관련기관 업무협의 등을 거쳐 올 연말까지는 ‘드론 체험 플랫폼 및 스포츠 경기장’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