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동규 강동구청장 후보 생활맞춤 6대 공약 발표
상태바
임동규 강동구청장 후보 생활맞춤 6대 공약 발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6.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지원재단 및 문화복지센터 권역별 설립 등

 임동규  강동구청장 후보(자유한국당)가 생활 맞춤 6대 공약을 발표하고 강동구민의 삶의 질 제고를 약속했다.

 

 

 

 

 

 

임 후보는 “강동을 베드타운 변방에서 일자리와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도약을 위해 청년창업지원재단을 설립해 청년층 스타트업 지원 확대와 전문 창업컨설팅 및 사무공간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뒤, “취업준비생 이력서 사진촬영지원과 메이크업 지원 등 취업난에 힘들어 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복무 장병들에 대해 “입대 시 이발비 및 가족식사비 등 필요한 지원을 하고 복무기간 휴대폰 유지비 지원과 제대 후 장학금, 생활정착금도 함께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복합청사를 신축해 거주구역 주택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저렴하게 제공하겠다.”면서 “목욕시설이 설치된 어르신 문화복지센터를 권역별로 설립, 어르신 여가선용과 복지증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교통수요 증가와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지하철역 연계 버스노선 및 버스중앙차로 확대, 교통사각지대 마을버스 노선 증편과 강일역 입구 생태터널 개선과 외곽순환도로 옆 방음터널 설치를 추진하고 광역버스 강일역 환승장 설치와 5호선 강일역 9,10단지 출구보완 등 교통환경 개선 공약도 제시했다.

 

동서울터미널 강동 이전을 적극 추진해 대형유통시설과 복합쇼핑몰, 국제비지니스 센터 유치로 강동을 동남권 교통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구상도 함께 발표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