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온힘'
상태바
강원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온힘'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06.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수도권 4개 시도(서울, 인천, 경기, 충북)와 공동으로 12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돔시티 프리즘홀에서 개최되는 2018 한국관광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현지 여행사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대대적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도는 11일 15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일본 현지 랜드사) 대표 및 상품 기획자를 대상으로 올림픽 관광상품, 수도권과 연계한 관광자원,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등 관광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하반기 관광상품 개발을 적극 당부했다.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8한국관광페스티벌에는 5개 시도가 공동으로 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 홍보관을 운영해 여행사 관계자 뿐만 아니라 현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광홍보에 나선다.

일본 주요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관광상품 기획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 등을 진행해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13일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협조해 준 일본여행업협회(JATA), 요미우리, JTB, KNT-CT여행사를 방문해 올림픽 성공개최에 기여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관계자 등과 수도권 지역 관광 활성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