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PA,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추가 확보
상태바
IPA,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추가 확보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8.0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가 관광객이 몰리는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여름 휴가철 연안여객의 집중으로 인한 주차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연안여객터미널 인근 주차장을 추가 확보하고, 방문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안내판 설치와 주차관리 보조 인력을 투입해 질서유지에 힘쓰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공사는 연안여객터미널 이동 경로를 따라 ‘염부두 주차장’→‘해양광장 지하주차장’→‘연안여객터미널’→‘제1국제여객터미널’ 순으로 주차장 입구마다 대형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해당 주차장의 주차상황을 표시해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사는 또 주차 보조 인력을 투입해 이용객들이 주차장을 찾아 헤매지 않고 주차장 상황에 따라 여유 있는 주차장을 먼저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승선권 구입시 여객터미널 내에 있는 ‘무인발권기’를 이용하거나 한국해운조합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앱 ‘가보고 싶은 섬’을 다운받아 사전 예매할 경우 터미널 대합실 내 매표소의 혼잡을 피해 간편하고 빠르게 매표할 수 있다고 공사는 전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 도서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연안여객터미널을 방문하는 여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