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의회, 제8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 완료
상태바
서울 마포구 의회, 제8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 완료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8.08.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의회는 지난 2일 개회한 제22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3개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위원장을 선출했다.

- 제22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3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

- 운영위원장 김종선 의원, 행정건설위원장 조영덕 의원, 복지도시위원장 김영미 의원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마포구의회는 제22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3개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을 마무리했다.

 

이로써 지난 7월 9일 의장 이필례 의원과 부의장 서종수 의원을 선임한 이후 상임위원회 구성 건으로 진통을 거듭해 온 제8대 마포구의회의 전반기 원 구성이 모두 마무리 됐다.

제8대 마포구의회 상임위원장으로는 ▲운영위원장 김종선(자유한국당) 의원 ▲행정건설위원장 조영덕(자유한국당) 의원 ▲복지도시위원장 김영미(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구의회는 그동안 원 구성 협상에 난항을 겪으며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결국 지난 2일 1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은 구민 복리라는 대의명분과 의회 정상화를 위해 극적으로 의견 일치를 보이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이필례 의장은 폐회사에서 “원 구성이 늦어진 점에 대해 구민들께 죄송한 마음”이라며 “결국 의원들의 이해와 대타협으로 원 구성을 원만하게 마무리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의장은 이어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고통 받는 구민과 경제 불황으로 생계를 걱정하고 있는 자영업자, 높은 실업률로 한숨짓는 청년 실업자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