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지속가능한 시정발전 도모
상태바
천안시,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지속가능한 시정발전 도모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9.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와 팀장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가 개최됐다고 6일 밝혔다.
 민선7기 출범에 따라 시정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실천전략 모색을 위해 기존과 다르게 분야별로 나눠 보고회를 진행, 실무부서의 팀장까지 참석해 심도있는 토론을 나눴다.
 올해 민선7기 시정의 힘찬 도약을 위한 종합적이고 실천적인 미래 발전방안 수립은 물론, 정부의 국정과제 본격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다.
 시민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안심도시 구축, 더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 교통체계 확립, 함께 나누고 누리는 촘촘한 복지 실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일자리 중심의 경제 육성 등 10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한다.
 공약사업 111건, 현안사업 216건, 신규사업 170건 등 총 497건에 대한 사업의 방향성 검토와 효율적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사업들은 천안시 정책자문단 등 분야별 전문가 자문과 원탁 토론회, 시민 참여단 운영에 의견수렴을 거쳐 사업계획을 수정·보완해 시정운영 4개년 계획에 반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