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악취 근절' 본격 나선다...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協 구성
상태바
서구 '악취 근절' 본격 나선다...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協 구성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9.10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는 최근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악취근절에 본격 나섰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는 교수, 환경전문가, 민간단체와 구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인 자문협의회를 거쳐 서구의 악취문제 등 고질적인 환경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는 서구의회 김동익 위원장, 이순학 의원,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강희규 생활환경과장,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조경두 센터장, 연세대학교 임영욱 교수, 인천대학교 박찬진 교수, 경인여자대학교 김미경 교수, 인하대학교 조석연 교수, 한국환경공단 오제범 차장, 인천환경운동연합 조강희 대표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서구 최대의 환경문제인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우선 논의한 뒤 순차적으로 미세먼지, 생태하천 살리기, 화학물질안전관리 등 서구의 환경문제 전반에 대한 해결방안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관내 주요 악취 발생 사업장을 방문해 악취 발생 시설의 진단과 해결 등을 위한 세부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우리 구는 지금 미세먼지·악취로부터 해방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클린 서구 환경전문가 협의회 위원님들께서도 구의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