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생활 속 ‘창의 톡톡 아이디어’ 행정에 접목
상태바
관악구, 생활 속 ‘창의 톡톡 아이디어’ 행정에 접목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9.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선7기 더불어 으뜸 관악구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개최

-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관악청 분야 … 최고 100만원 상금

 

 

 

겨울철 버스 정류장에서 추위에 떨던 기억이 버스정류장 동장군 대피소를 탄생시키고, 한 여름철 횡단보도에서

 

 

햇빛을 피하고 싶다는 소망이 무더위 그늘막을 탄생시켰다.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의 일상 속 소소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해 주민공감의 행정을 실현하고자 ‘민선7기 더불어 으뜸 관악구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관악청(민‧관협치, 소통)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제안을 구정에 반영해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10월 5일까지로 관악구에 관심 있는 주민과 관악구 공무원은 누구나 국민신문고 또는 구 홈페이지 구민제안, 우편,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심사 결과는 11월 중에 개별 통보 및 구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각각 금상‧은상‧동상 아이디어로 선정되고,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의 아이디어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고 더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자하는 주민의 관심 속에서 나온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의 새소식 및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구 기획예산과(☎02-879-5593)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