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관내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관내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0.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자원회수시설 및 도시관제센터 등 관내 시설 4개소 방문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이 수서동 직업재활센터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서울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최남일)는 제271회 임시회 기간 중인 16일과 17일 양일간 강남구 관내 주요시설 4개소를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주민생활과 관련이 깊은 주요 업무를 실제로 담당하는 현장 근무자들의 거르지 않은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예산안 심사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은 현장방문 첫날인 16일에는 강남자원회수시설과 수서동 직업재활센터를 찾아 소관 부서 국‧과장 및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시설 구석구석을 살펴보며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을 방문한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이 관계자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17일에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과 U-강남도시관제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간의 현장방문 일정을 마치며 최남일 복지도시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수집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의정활동과 정책대안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