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2019 상반기 구민 정책제안제도’ 운영
상태바
강북구, ‘2019 상반기 구민 정책제안제도’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4.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28일까지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자세한 사항은 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

‘당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채택된 제안은 최우수, 우수, 장려상...시상금은 최고 100만원까지 지급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정책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 상반기 구민 정책제안제

 

 

도’를 운영한다.

 

‘정책제안제도’는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강북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정책의 다양성 확보를 통해 새로운 정책수요에 신속하게 대응, 구민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참여방법은 오는 6월 28일까지 구 홈페이지(gangbuk.go.kr 구민제안)에서 제안서 작성 후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lovetoy0317@gangbuk.go.kr) 또는 우편(강북구 도봉로89길 13, 기획예산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직접 접수를 원할 경우에는 구 기획예산과(02-901-6155)로 방문하면 된다.

 

제안분야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행정운영 개선 등 자치구사무로 행정, 교통, 문화 등 생활 속 불편·부당사례에 대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단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는 사안이나 이미 채택된 제안,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일반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불만표시 등의 의견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주관부서의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채택여부와 제안 등급이 결정된다. 제안등급은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으로 나뉘며 시상금은 최고 100만원까지 지급된다.

 

지난해에는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한 수방자재함 운용’, ‘로고라이트를 활용한 안전관리 강화’ 등 12개의 제안이 채택됐다. 구는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건에 대해서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중앙우수제안’ 등 대외기관 평가에도 추천할 계획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정책제안은 구민들의 참여로 ‘구민이 주인되는 행정’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구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정책제안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