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양평군,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9.05.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경기 양평군은 최근 용문산나물축제장에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최문환 양평부군수를 비롯해 양평 소방서, 양평 경찰서, 양평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자율방재단, 양평군 재난통신지원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바르게살기양평군협의회,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농어촌공사 등 100여명이 참여해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홍보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 요령 홍보 ▲봄나들이 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특히 축제장을 찾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전면시행하고 있는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의 지정·운영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4대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는 소화전 및 교차로 모퉁이(5m 이내), 버스정류소(10m 이내), 횡단보도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을 단속하는 제도로 일반 시민들도 안전신문고 및 생활불편 앱으로(1분 간격의 사진 2장)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주민신고가 가능하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 주·정차는 절대 금지라는 인식이 널리 알려져 안전한 주차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봄 나들이 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산나물축제장을 찾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