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 충남 보령시는 지난 8일 대천5동사무소 회의실에서 대천관광협회와 신흑청년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소와 친절이 가득한 관광객 환대 문화 조성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고객을 잃는데 10초, 다시 찾는데 10년, 친절만이 살길이다’라는 주제로 상인대표와 청년회의 자정 결의와 미소·친절 교육으로 진행됐다.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찾는 대천해수욕장의 경우 과거 일부 업주의 서비스 인식 부재로 호객행위 및 바가지요금 등이 발생해 관광객과 업주 간에 마찰이 빈번히 발생해왔다.
이에 시는 숙박업소와의 협의를 통해 지난 2011년 숙박요금 사전신고제 도입 및 청·호객 행위 집중단속, 상인 대상 친절 및 위생교육, 수산시장 통일 계량 용기 보급 등 관광서비스 환대의식 향상과 다양한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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