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현인배 아산시의원, “상수도 급수공사 민원 총체적인 해결 마련해야”
상태바
현인배 아산시의원, “상수도 급수공사 민원 총체적인 해결 마련해야”
  • 아산/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정은모기자>

현인배 아산시의원이 행정사무감사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상수도과 감사를 통해 “급수공사 민원에 대한 총체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라”고 1일 밝혔다.

현 의원은 "상수도 급수공사에 대한 대부분 민원내용이 건물 신축시 급수공사 지연으로 전체적인 준공이 늦어지는 등 시민이 금전상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급수공사 기간을 단축하여 달라는 민원과 급수공사비가 상대적으로 비싸 부담이 된다는 민원이 지속적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면서 “상수도과에서 설계후 지정업체에 발주하는 방식에서 민원인이 지정업체를 선정하여 급수공사 진행하는 방안으로 행정적인 검토를 해주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아산시는 “앞으로 조례제정 등을 적극 검토하여 주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현 의원은 도시재생과 업무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이 면단위 지역에서도 추진되어 지역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의 폭넓은 시야를 갖아 달라”면서 “도시재생사업 추진시 기존지역과 연결할 수 있는 소방도로 등의 시설을 지역주민과 소통하여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총체적인 검토를 추진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개발정책과 감사에서는 “온천지구 도시개발사업내 세무서 신축청사가 건립될 수 있도록 강조했으며 싸전지구 도시개발사업 또한 주민들과 소통하여 차질없이 진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인배 의원은 “교통행정과의 공영주차장 캠핑카 등의 장기 주차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실정으로 온양시내권보다 면단위 지역의 장기 주차문제가 주차단속의 사각지대로 해결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촉구했다.


아산/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