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 ‘오늘은 내가 카페 사장님’ 일일카페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 ‘오늘은 내가 카페 사장님’ 일일카페 운영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19.09.2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지원센터(이하 의정부시꿈드림센터)는 최근 학교밖청소년의 자립작업장 일일카페 ‘오늘은 내가 카페 사장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일일카페는 의정부시꿈드림 센터에서 바리스타 기술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오늘하루 카페 사장님이 되어 기획에서 운영까지 직접 진행하는 일일작업장 체험으로 단기 근로자가 아닌 사장으로써의 주도적인 일일체험을 하게 됐다.

의정부시꿈드림센터의 자립작업장 ‘일일카페’ 프로그램을 주관한 이상순 센터장은 바리스타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들이 실제 현장에서 책임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진입과 사회적응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일일카페 프로그램은 바리스타기술 훈련과 인턴십 활동을 진행한 ‘동네카페’ 에서 장소를 제공받아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제과점, 공방, 카페 등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자립작업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시 꿈드림 에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진로 및 자립지원, 문화 및 캠프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89 로 할 수 있다.

의정부/ 강진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