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정훈 강동구청장 “모든 구민 행복위해 ‘건강도시 강동’ 이끌겠다”
상태바
이정훈 강동구청장 “모든 구민 행복위해 ‘건강도시 강동’ 이끌겠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9.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강동아트센터서 ‘건강도시 국제포럼’ 개최…건강도시 발전방안 모색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이정훈 강동구청장(오른쪽 두번째)이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강동아트센터에서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운영위원회 의장으로서 ‘건강도시 국제포럼’을 열고 “모든 구민의 행복을 위해 ‘건강도시 강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5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회원도시, 준회원기관, 학술위원, 구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포럼에서는 ‘21세기 건강도시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특강, 패널 토론 등을 이어가며 세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건강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 구청장은 “강동구는 2008년부터 구민이 육체·정신·사회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정책에 건강’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동별 건강형평성 실현을 위해 생활SOC 확충 등 구체적 방안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건강은 구민의 행복을 위한 첫 단계로,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건강수도 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지난해까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5대, 6대 의장도시를 역임한 데 이어 지난해 10월 만장일치로 AFHC 운영위원회 의장도시로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