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PA, 공정경제 내부 아이디어 최우수 과제 선정
상태바
IPA, 공정경제 내부 아이디어 최우수 과제 선정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8월 한 달간 개최했던 ‘공정경제 내부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재무관리팀 하이레 과장이 제안한 ‘입찰제도 기초금액 산정기준 개선(일률적 감액기준 폐지)’ 아이디어가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도입가능성(30%), 혁신성(30%), 지속성(20%), 파급성(20%) 4개 항목을 상생협력임원을 비롯해 위원·건설·운영부문 부사장 총 6명이 평가하고 점수 총 합산에 따라 최종 6개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입찰제도 기초금액 산정기준 개선’ 아이디어는 입찰서 제출 시 일률적으로 감액된 금액(97%)을 기초 설계금액으로 산정해야하는 기존제도를 100% 적용으로 개정해 공정거래 기반을 확립하는 내용이다.

 이 외에도 ▲여객터미널 상업시설 표준 임대계약서 개정 ▲임대차 계약체결 전산화 ▲임대차 계약일 조정 및 감면 ▲항만배후단지 입주자격 완화 ▲현장근로자 안전시스템 구축 등 공사 대내외 공정경제 질서 확립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됐으며, 추후 내부검토를 통해 공사 내 업무 및 규정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임직원들 스스로 공정경제와 관련된 내부 규정과 제도를 점검하고 개선점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과정”이라면서 “앞으로 수상작을 포함한 20개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해 공정경제 실현을 구체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