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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현장기동팀 1분기 생활불편 민원67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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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현장기동팀 1분기 생활불편 민원67건 처리
  • 한영민 기자
  • 승인 2014.04.23 1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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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내 도로파손, 쓰레기 및 폐기물 무단투기, 교통표지판 훼손 등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 현장기동 팀이 금년 1분기 동안 총 67건의 현장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2건(168%)이 증가한 획기적이 성과이다. 22일 도에 따르면 1분기 동안 총 75건의 민원현장을 방문, 67건(89%)의 민원을 해결했으며 나머지 8건(11%)은 현재 조치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 유형으로는 도로 49건(65%), 교통 9건(12%), 광고물 7건(9%), 환경7건(8%), 상·하수도 및 공원이 각각 2건(3%) 등 생활안전·불편 관련 민원이 대부분이었다. 지역별로는 화성 17건, 수원 12건, 안산 10건, 용인 9건, 성남 6건, 고양·의왕 각 5건, 부천·안양·시흥 각 3건, 평택·오산 각 1건 등 이었다. 특히, 교통사고와 보행 장애의 원인이 되는 도로파손에 따른 긴급보수를 요하는 민원이 49건(65%)으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생활민원 접수경로는 생활주변 주민불편 제보를 위해 경기도가 위촉한 민원모니터들이 제보한 건수가 71건(95%)으로 가장 많았으며, 기타 상담·전화 제보 4건(5%)으로 나타났다. 현장기동 팀 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반응도 좋다. 민원을 의뢰한 도민들은 트위터나 문자를 통해 ‘도청에서 관심 가져 주니 빨리 해결 되네요.’, ‘야간에도 신속한 현장 출동 조치에 감사 합니다’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 경기도 언제나민원실 이세정 실장은 “민원을 즉시 처리하지 못할 경우 또 다른 위험이 발생할 수 있어 신속히 처리하고 있다.”라며 “2014년에는 미해결 민원을 적극 발굴 해결 하고 야간과 휴일에도 활동해 연간 300건 이상 현장출동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 기동팀은 도민생활에 직결되는 생활불편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365일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도민들이 생활 불편사항을 발견 즉시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전화하면 현장기동 팀이 즉시 출동한다. 한영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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