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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신속한 민원처리 직원 사기진작 '두 토끼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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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신속한 민원처리 직원 사기진작 '두 토끼 잡는다'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5.03.24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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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해 신속하게 처리한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도는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해 민원인에게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 제공으로 사기진작 및 업무역량을 강화시키는 등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제도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즉결처리 민원을 제외한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1만 3501건을 처리한 결과 99.9%에 해당하는 1만 3499건을 단축처리했고 처리기간도 법정처리기간보다 8만 7672일 줄어 4.5%를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정보공개청구, 인터넷(새올)민원상담, 생활민원불편신고센터 등 민원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해 지속적으로 고객을 우선하는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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